알림마당

2010 청소년을 위한 안보강연회

담당부서:국내지역과ㅣ2010.12.08ㅣ조회수 : 4350

첨부파일ㅣ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2010 청소년을 위한 안보강연회

민주평통 충북 제천시협의회(회장 오중환)는 2010.12.07(화) 오전10:00 세명고등학교 강당에서 '2010 청소년을 위안 안보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안보강연회는 오중환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윤석창 교장, 제천시협의회 자문위원, 세명고교사, 3학년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의회장 인사

▲ 오중환 충북 제천시협의회장 개회사

오중환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민주평통은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한 정책을 범국민적 초당적 차원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해 창설된 대통령직속의 유일한 통일자문기구로서 우리나라 헌법 제92조에 설치근거를 둔 헌법기관이며, 튼튼한 안보 없이는 평화와 통일도 없다는 현실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북한의 현식을 바로 알고 국가의 존엄성이 얼마나 소중하다는 것을 바로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나경강사 강연

▲ 이나경 강사 강연모습

이날 안보강연은 지난 6일 실시한 제천고등학교에 이어 이나경 탈북강사가 `북한의 실상과 안보`란 주제로 1시간 30분에 걸쳐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영상자료를 가지고 강연을 하였다.

참석학생 사진

▲ 참석학생 사진

연평도 포격과 관련하여 대북관계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학생들은 강연내내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통일안보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해당 학교의 지원과 관계자의 협조로 성황리에 강연회가 마무리 되었다.

댓글보기(17) 댓글등록

목록 트위터

이전 ㅣ '2010 국가사랑은 가족사랑.. 다음 ㅣ 김병일 사무처장, 유럽 평..

맨위로